대구시교육청, 고3 수험생을 위한 입체적 대입지원 전략 마련!

QR코드로 만나는 ‘대입지원 전략’, ‘슬기로운 고교생활’ 영상

손호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7:13]

대구시교육청, 고3 수험생을 위한 입체적 대입지원 전략 마련!

QR코드로 만나는 ‘대입지원 전략’, ‘슬기로운 고교생활’ 영상

손호진 기자 | 입력 : 2020/05/29 [17:13]

 

 

[코리아투데이뉴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 영향을 가장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 고3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최신 대입정보와 3학년 1학기 교육활동을 통한 대입전략 등 입체적 대응전략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3 학생 및 학부모가 가지고 있을 막연한 불안과 걱정을 빨리 떨치고, 남은 기간 동안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활용해 대입에 집중할 수있도록 지원한다.

 

3 수험생들이 대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대입지원관이 들려주는 ‘2021학년도 대입지원전략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등 영상 7편을 지난 3, 4월 제작해 QR코드와 해당 사이트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2021학년도 대입에서 수시모집은 77%로 비중이 큰 만큼 수도권 주요대학 대입지원 전략 포인트주요국립대 및 지역대학의 대입전형 이해는 매우 중요하다. 예년보다 한 달 이상 학습 공백이 생긴 데다 재수생과 달리 일부과목을 새로 배워야 하는 상황에서 슬기로운 고교생활자료 중 특히 선배들이 들려주는 고3 공부법과 슬럼프 극복법’, ‘핵심 공부 방법’, ‘어문계열 성공하기’, ‘합격의 비결은 수험생들이 학습에 매진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휴업기간 및 온라인 개학 중 고3 수험생 대입 진학 상담과 연계해 다양한방법을 통해 고3 수험생의 개별 상황에 맞게 대면, 비대면 상담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왔다. 등교수업이 진행 중인 현재는 교과별 내신, 모의고사 결과, 학생부 분석 등 개인 이력을 기반으로 학교에서 심층적인 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학교상담과 더불어 대교협 전화 상담(1600-1615), 대구진학꿈나비(NAVI), 대입내비게이션센터 상설 상담실 등 다양한 상담 창구를 활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대입 전형 및 주요대학에 대한 입시 정보,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특강 등을 3월부터 각종 형태의 콘텐츠로제작해 대구 진학진로정보센터(http://www.dge.go.kr/jinhak)와 유튜브를 통해제공해 왔다. 또 사관학교의 경우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설명회도 진행했다.

 

3 학생들의 대입 준비가 예년에 비해 매우 어려운 상황이고 이로 인한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 및 걱정이 크다는 점은 우리 사회 전반에서 공감하며 우려하는 바이다. 대구시교육청에서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학생ㆍ학부모ㆍ교원 대상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나, 각 대학별 세부 정보 제공에는 한계가 있고 질의응답 등 원활한 소통에 제한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지난 520일부터 진행된 고3 등교수업 전개 양상을 주시하며,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초빙해 각 대학별 입시 전형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듣고 학생, 학부모, 교원이 직접 궁금한 점을 질의할 수 있는 대입 릴레이 입시 설명회교사대상 컨퍼런스를 생활 속 거리두기 대면 회의 운영 지침을 준용해 오는 611일부터 718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참석자 간 2m 정도 거리를 확보해 지정 좌석제(신청 인원에 따라 5~10석당 1, 지그재그로 띄어 앉기)로 운영하고, 사전 건강 상태 자가 진단 문항 응답, 참가자 전원 입장 시 발열 체크, 손 소독, 소독용 알콜티슈 및 방역용 라텍스장갑 제공 등으로 방역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코로나 19 감염 확산으로 운영이 어렵게 될 경우, 교육청 홈페이지에 사전공지하고, 참가자로 선정된 이들에게 즉시 개별적으로 행사 취소 통보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수업 일수가 축소되는 등 다양한 불안요소가 존재하는3학년 1학기이지만, 이번 대입지원전략의 입체적 안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2021대입을 차분하게 대비해 자신이 원하는 진학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손호진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손호진입니다.

교육과 체육 그리고 문화부문의 생생한 뉴스를 전하겠습니다.

겸손한 자세로 맡은 소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