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교직원 성인지 감수성 교육’강화

올바른 성 가치관과 태도 함양 기대

손호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5:19]

경북교육청, ‘교직원 성인지 감수성 교육’강화

올바른 성 가치관과 태도 함양 기대

손호진 기자 | 입력 : 2020/07/10 [15:19]

 

 

[코리아투데이뉴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월부터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 교직원 대상 성인지 UP, 인권 UP, 직장내 폭력예방교육(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원격 연수강좌를 개설 해 연수를 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는 학생 양성평등 교육자료를 개발하고 있으며, 6월부터는 성인지 감수성 향상 원격 직무연수(3)’성교육 원격 직무연수(3)’ 연수과정도 개설해 집중적으로 연수를 하고 있다.

 

이러한 원격 연수 강좌는 교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올바른 성 가치관과 태도를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현재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연수는 모든 교직원이 연간 4시간(1시간) 이상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교원 대상 성인지 감수성 교육 강화를 위해 경북교육청은 교()()수석교사정교사 자격연수 표준교육과정에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필수과목(13시간)으로 포함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대응 매뉴얼‘4대 폭력 예방교육 운영 안내책자를 보급해 현장 맞춤형 성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교직원 성인지 감수성 문화 조성 뮤지컬공연도 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성 관련 사안이 발생할 경우 선제적 대응과 신속한 지원을 위해 각급학교에 성고충심의위원회, 교육지원청에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지원단, 경북교육청에는 성희롱·성폭력 전담조직과 사안처리지원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다양한 연수와 학교문화 개선을 통해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인권인간관계 등을 포함한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손호진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손호진입니다.

교육과 체육 그리고 문화부문의 생생한 뉴스를 전하겠습니다.

겸손한 자세로 맡은 소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