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한국농어촌공사, 업무협약 체결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0/09/23 [15:01]

산림청-한국농어촌공사, 업무협약 체결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0/09/23 [15:01]

 

 

 박종호 산림청장(왼쪽), 김인식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이 산림재해 대응 및 행복한 농산어촌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코리아투데이뉴스산림청(청장 박종호)과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23일 산림재해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가치 있는 농산어촌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증가하는 산불, 산사태 등 산림재해를 방지하고 수질정화, 귀촌, 지역개발 활성화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이 핵심이다.

 

그동안 소속기관별로 목재 에너지림 용지 활용, 농산촌 재해예방 등 현안해결을 위해 협력해 왔으며, 이날 협약식을 계기로 대상이 전국의 농산어촌으로 확대되면서 지역 맞춤형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 (‘12년) 서부지방산림청-공사(公社) 새만금사업단, 목재 에너지림 용지 활용 협력

(’16년) 동부지방산림청-공사(公社) 강원지역본부, 농산촌 재해예방 협력

 

앞으로 양 기관은 ▲산불방지를 위한 진화용수 공급 ▲산사태 관리체계 구축 ▲상류 지역 수질관리 ▲국내외 산림자원개발 협력 ▲도농교류·귀산촌·지역개발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박종호 산림청장은 “그동안에도 목재 이용 활성화와 농산촌 재해예방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해 왔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산불, 산사태 등 산림재해에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수질개선, 귀촌 등 지역개발 활성화를 위해 효율적인 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