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목재문화체험장 개장!“힐링하러 오세요~”

변상범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07:01]

예천목재문화체험장 개장!“힐링하러 오세요~”

변상범 기자 | 입력 : 2021/03/03 [07:01]


[
코리아투데이뉴스예천군(군수 김학동)2일부터 코로나19로 임시휴관 중이었던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을 개장한다.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은 2019년 목재문화 진흥과 국산 목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효자면 용두리 일원 25,200부지에 52억 원 예산을 투입해 조성됐다.

 

주요 시설은 목재 종류특성, 목재 생산과정종류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목재문화전시실, 아이들이 목재에 친근함을 가질 수 있는 목공놀이체험실, 도마책꽂이저금통보석상자 등을 직접 만들어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목공체험실 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로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부터 이용객들 편의를 위해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운영 중이며 매월 상시 체험과 직장인, 가정주부를 위한 맞춤형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체험을 희망하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목공교실, 주중 주부 취미반(우드카빙) 운영, 언택트 목공체험 조립키트 배송 서비스, 이벤트 프로그램(캠핑테이블, 캣타워 제작), 목공예 자격증 실기반 등 다양한 성별과 연령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목재는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재료로 최근 디아이와이(DIY) 많은 관심이 증가하고 있어 예천목재문화체험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어렵지 않고 재밌고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대표 변상범입니다.

뜻을 같이 하며 응원하는 많은 사람과 단체 그리고 기관에 감사드립니다.

언론인으로서 부끄럽지 않게

정론직필의 사명감을 무겁게 가지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