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교육지원청, 「질문이 넘치는 교실」수업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임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26 [09:49]

청도교육지원청, 「질문이 넘치는 교실」수업 역량 강화 연수회 개최

임소현 기자 | 입력 : 2024/04/26 [09:49]

 

[코리아투데이뉴스] 경상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시균)은 4월 24일(수)에 관내 초등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질문이 넘치는 교실」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회는 2024 경상북도교육청 초등학교 학생중심 미래형 교육과정 9대 과제 중 하나인「질문이 넘치는 교실」운영에 따라 배움과 성장을 촉진하는 학생 질문 중심의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 교원의 질문 기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였다.

 

이에 현장 교사들의 질문 기반 학생 생성 교육과정 및 프로젝트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의 삶과 연계된 질문을 중심으로 학습자 스스로 궁금한 것을 찾아갈 수 있는 학생 질문 기반 수업을 교실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으며, 학생 질문 능력 향상을 위한 질문 공책 및 질문 워크북 활용 수업 사례 및 실습을 통해 수업에서 적용․실천할 수 있는 연수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이00 선생님은 “질문 기반 수업에 대한 중요성은 인식하고 있었으나 막상 수업에의 실천이 막연했었는데 오늘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질문하고 토론하는 수업을 위해 동료교사들과 함께 소통하며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 교실에서 질문이 넘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시균 교육장은 “질문으로 배우고 성장하는「질문이 넘치는 교실」속에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배움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성찰하는 학생 주도형 수업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다. 생성형 AI, 에듀테크 등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하고 불확실한 미래 사회변화에 적극 대비하는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교사들이 적극적으로 앞장서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으며, “교육지원청 또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코리아투데이뉴스 임소현입니다.

균형 잡힌 시각으로 우리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하겠습니다.

누구라도 편하게 읽고 공감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언어로 뉴스 보도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