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의원과 함께하는 토론회 남구 사회복지종사자를 말하다

서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9/30 [18:01]

남구의원과 함께하는 토론회 남구 사회복지종사자를 말하다

서광수 기자 | 입력 : 2022/09/30 [18:01]

 

 

 

 

[코리아투데이뉴스] 대구광역시 남구의회(의장 이충도)는 강민욱 의원 주관으로 남구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 방안 마련과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9월 29일(목) 남구청 4층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사회복지사 30여명이 참여하여 토론회 주최자인 강민욱 의원의 토론회 개최 취지와 목적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남구종합사회복지관 최진이 부장, 대구남구시니어클럽 손영준 팀장의 현장 처우개선 방안에 대한 발제가 이어졌으며,

 

참여자들의 종합토론에서는 다양한 현장의 사례와 의견을 개진하여 보다 세부적인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복리증진과 신변안전 등에 대한 방안들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민욱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실질적 제도마련의 시작으로, 토론회를 통해 제안된 다양한 사회복지사들의 의견들이 조례 제정을 넘어 현실적으로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한편, 이충도 의장은 “사회복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 사회복지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제공되기 위해서는 복지정책을 실제 집행하는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우선적으로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오늘 토론회가 실질적으로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위한 법안 마련의 초석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광수 기자 ( tkpress82@naver.com )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 남구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