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맞춤형 특수체육활동으로 몸도 마음도 활짝 펴기!

이태겸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19:01]

장애학생 맞춤형 특수체육활동으로 몸도 마음도 활짝 펴기!

이태겸 기자 | 입력 : 2020/11/19 [19:01]

 

 

 2020 신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

 

[코리아투데이뉴스]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월 19일(목) 양포초등학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2020 신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을 개최하였다. ‘2020 신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중 희망교 6개교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라 기존의 ‘특수학급 연합 체육대회’를 ‘학교로 찾아가는 특수체육 프로그램’으로 변경하여 진행한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적합한 특수체육 활동 및 또래와의 협동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은 자칫, 코로나19로 움츠러들 수 있는 몸을 마음껏 움직이며 장애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또한 학교에 특수체육 전문가를 파견하고 로프 술래잡기, 탁구 릴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양포초 교사 김주연은 “코로나19 이후 아이들이 신나게 몸을 움직이는 교육활동을 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을 통해 장애학생들에게 적합한 체육활동을 즐겁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어 참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태영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우리학교 스페셜 올림픽”을 통해 움츠러들었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특수교육학생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태겸 기자(tkpress82@naver.com)

 

 

 

 

 

코리아투데이뉴스 이태겸입니다.

봉사하는 마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구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