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해변이 온다 … 스마트·드론으로 새로워진 부산 광안리

임경희 기자 | 기사입력 2021/10/08 [08:13]

똑똑한 해변이 온다 … 스마트·드론으로 새로워진 부산 광안리

임경희 기자 | 입력 : 2021/10/08 [08:13]

 

 

 부산 수영구 (구청장 강성태)는 광안리 일원 문화관광 스마트타운 을 구성 스마트타운에 권역내 에서는 누구나 데이트 걱정없이 5G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코리아투데이뉴스]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에 똑똑한 해변이 온다. ‘광안리 일원 문화관광형 스마트타운 (이하 스마트타운)’얘기다. 여기선 초고속 와이파이가 공짜다. 광안리와 인근 남천동, 민락동까지 아우르는 광안리 스마트타운 공공와이파이 권역에 진입 시 구민과 관광객 누구나 데이터 걱정 없이 5G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통합플랫폼 구축, 유동 인구 분석, AR기반 모바일서비스, 미디어월, 스마트 벤치, 스마트 횡단보도, 스마트 주차 서비스 등 편리한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해 이달부터 본격 운영된다.

 

스마트기술을 이용해 광안리 일원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관광콘텐츠를 확충하여 도시경쟁력을 강화할 목적으로, 수영구는 2020년 국토교통부 스마트타운 챌린지 공모에서 따낸 국비 10억 원을 포함, 총 22.5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타운을 조성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 상설공연과 광안리 일원 문화관광형 스마트타운 사업으로 인해 광안리 일대가 4차산업혁명을 결합한 스마트 관광지로서 지역관광산업을 주도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는 기폭제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모바일앱 ‘광안리&(광안리엔)’ 오픈을 기념하며 10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광안리& 체험이벤트가 개최된다. 앱 내 AR 게임(보물찾기) 미션완료자 선착순 200명에게 광안리 기념품을 증정하고, SNS로 후기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빵천동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수영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임경희 기자 (pkpress82@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수영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